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더위 먹었을 때 증상과 대처법 알아봐요 ! (홍보X)

안녕하세요 ! 벌써 5월도 다 가고 있습니다.. 이번 한 달도 한 게 없는데 이렇게 빨리^^;;

6월이 다가오며 이제 낮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 덥다는 생각 많이 하시죠 ?

 

5월부터 이러니 다가올 여름은 얼마나 더우려는지 걱정이 됩니다 ~ 특히 올 겨울이 정말 춥지 않았어서 더욱 걱정되는 올 여름인 것 같아요 !ㅠㅠ

 

뜨거운 햇빛과 높은 온도에 장시간 노출되면 우리의 신체능력은 크게 떨어질 뿐만 아니라 평소 앓고 있던 만성질환의 증세도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심한 경우 탈수, 무기력증, 두통 등이 동반되는데 우리는 이런 것을 '더위 먹었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러면 더위를 먹었을 때, 어떤 증상과 대처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말 더워지기 전에 무더위를 대비하여 한 번 쯤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 증상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무기력증입니다. 폭염으로 인해 저하된 신체능력으로 몸에 힘이 없어 쉽게 피곤해지고 무기력해지게 됩니다.

식욕이 없어지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 두통, 복통, 설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를 할 수도 있으며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졸음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을 심하게 흘리게 되니 평소보다 유난히 땀이 많이 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 대처방법

1. 서늘한 곳에서 쉰다.

휴식이 최고

서늘한 곳, 그늘진 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체온을 떨어트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압박을 가하는 옷을 입고 있다면 편한 옷으로 갈아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과도하게 쐬거나 찬물을 끼얹는 것은 체온이 급격히 떨어져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편한 복장으로 적절히 서늘한 공간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해줍시다.

 

2. 물과 이온음료를 마신다.

이온음료 총출동

당연하게도 체내 수분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해주도록 합시다.

물에 적당량의 설탕을 타면 어지러움과 빈혈 증세를 해결해주는데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물과 이온음료를 너무 차갑게 먹으면 지쳐있는 내장기관에 무리가 와서 좋지 않으니 적당한 온도의 음료를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3. 과일을 먹는다.

과일

수분이 가득 들어있는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오이는 팩으로도 자주 쓰이는만큼 수분 함유량이 굉장히 많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여름철 갈증 해소는 물론 포만감도 높기 때문에 아주 적합한 음식입니다.

 

수박은 90%가 물로 이루어진 과일로 피로회복, 해열, 해독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이뇨 효과가 뛰어납니다. 수분을 보충해주면서도 우리몸의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더위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따가운 햇볕으로 인해 속이 매스껍거나 구역질감이 있을 때 가장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토마토는 비타민B, 비타민C, 칼륨, 구연산, 사과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며 체력보강에 좋습니다. 또한, 몸을 차게 해주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봐야 하는 상황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식품입니다.

 

외국 속담에 "토마토가 빨개지면 의사가 파래진다"라는 속담이 있을만큼 토마토는 우리몸의 건강에 아주 탁월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해독을 돕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주는 매실, 더위에 도움을 주고 피로를 풀어줄 수있는 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여름을 대비하여 더위 먹었을 때의 증상과 대처법을 알아보았는데요 !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어 무탈히 지나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 감사드립니다 !^^ 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