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가산동 집밥느낌 백반 '호남식당' 추천해요 !

안녕하세요 ! 자취를 하다보면 집밥 느낌의 백반이 너~~무 먹고 싶을 때가 있죠 !

제가 오늘 그래서 백반 전문점을 찾다가 먹게 된 가산동에 위치한 호남식당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위치는 맨아래 첨부하겠지만 금천구립 가산도서관 근처에 있어요 !

 

할머님 세 분이서 함께 운영하시는데 세 분 다 너무 친절하시고 진짜 손주 대하 듯이 계속 뭐 부족한거 없는지 ~ 반찬 더 필요한지 물어봐주시더라구요 ㅠㅠㅠ 진짜 이렇게 정겨운 식당은 간만입니다.. 진짜 따뜻하게 밥 먹었어요

 

내부도 좁지 않고 참 좋습니다 ! 할머님들의 초상권을 위해 가려드렸지만 다들 너무 고우셔요 ㅎㅎㅎ

 

호남식당의 메뉴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 백반 뿐 아니라 구워먹는 고기나 오리, 닭도리탕, 코다리찜 같은 요리들을 하시는거 같아요. 

 

오늘은 일요일이라 백반이 안 된다고 하셔서 제육볶음을 시켰어요 !

백반이 안 되지만 백반으로 나가는 반찬들은 될 수 있으면 다 챙겨준다는 할머님 ㅎㅎㅎㅠㅠㅠ 사랑입니다..

백반은 뭐 다들 아시겠지만 그때그때 반찬이 바뀐다고 해요 !

 

제육볶음(7,000원)

불맛 나는 맛있는 제육볶음과 함께 김치찌개가 같이 나와요 ! 찌개는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 훌륭한 구성이네요 ㅠㅠㅠ

외에도 무채, 도토리묵, 콩나물무침, 김치, 멸치, 도라지? 같은 건강한 반찬들이 조금씩 나옵니다 ! 먹다가 부족한건 더 챙겨주시는거 같아요 !!

 

메인메뉴인 제육은 정말 어떤 제육 전문점 못지 않게 맛있었습니다 !! 그리고 밑반찬도 여러가지가 나오니까 입이 심심하지 않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ㅠㅠㅠ 맛도 맛인데 앞서 말씀드렸 듯 할머님들이 너무 따뜻하고 친절하셔서 그것만으로도 가고 싶어지는 집입니다 !! 

 

정말 맛있게 먹고 현금 7천 원 내고 나왔습니다 ! 저는 할머님들이 운영하시는 가게는 꼭 현금으로 하고 싶더라구요 ㅎㅎㅎ 하지만 카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점 ! 다음에는 가서 삼겹살을 먹어봐야겠어요 생삼겹이 200그람에 12,000원이면 서울치고 아주 훌륭하네요 ~!

 

단돈 7천원에 정성담긴 반찬과 온기를 느낄 수 있던 가산동 '호남식당'이었습니다.

백반 먹고 싶을 때 꼭 가보세요 !^^

 

-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