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나이키 테일윈드79 / 데이브레이크 비교 <신어보고 쓰는 후기>

안녕하세요, 시간이 너무 빠릅니다.

2020년 됐다고 호들갑 떨던게 정말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이라뇨..

그리고 3·1절이 일요일이라니.. 물론 그 자체로 정말 뜻깊고 의미있는 날이지만 조금 아쉬운건 감출 수가 없습니다..ㅎㅎ

 

아무튼, 오늘은 나이키 테일윈드79 / 데이브레이크 비교 및 장단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제품의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 테일윈드 : 2020/02/19 - 나이키 테일윈드79 흰/파 <미스틱네이비> '진짜' 후기

  · 데이브레이크 : 2020/02/20 - 나이키 데이브레이크 팬텀화이트 진짜 리뷰 / 판매글X / 사이즈 추천

 

테일윈드79와 데이브레이크는 작년부터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그래서 저도 둘 중에 하나를 구매하려고 찾아보다가 둘다 너무 예뻐 포기할 수가 없어서 두개 다 구매해버렸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금전적 출혈도 두배 ㅜㅜㅜ

 

저처럼 테일윈드79와 데이브레이크 중에 어떤걸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직접 신어보고 쓰는 비교 후기입니다.

아울러, 신발 초보자가 느낀 굉장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쓰여졌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테일윈드79 : 흰파(미스틱네이비)

  데이브레이크 : 팬텀 화이트

 

 


1. 디자인

우선 두 제품은 전체적인 디자인이 흡사합니다.

앞코와 뒷부분을 스웨이드 재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 것, 적당한 높이의 굽,

날카로운 쉐잎과 앞고에 튀어나오는 저 밑창에어 이어져온 마치 레고와 같은 디테일 포인트, 그리고 옆모습까지

 

그런데, 실제로보면 테일윈드가 더욱 날렵하게 느껴집니다.

왼쪽) 데이브레이크 / 오른쪽) 테일윈드

 

발바닥 부분을 보시면 오른쪽의 테일윈드가 더욱 날렵해보이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조금 그렇게 보이는거지 데이브레이크도 굉장히 쉐잎이 날렵합니다.

 

데이브레이크. 쉐잎. 자랑.

 

아웃솔이 아래로 갈수록 안쪽으로 깎여들어가는 듯한 느낌도 동일합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인 듯해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데이브레이크가 들어가는 각도가 커서 조금 여성스러운 신발의 느낌도 줄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디자인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테일윈드의 긴 혀(텅) 길이인데요

이렇게 테일윈드79는 남다른 혀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혼자서도 충분히 짧게 수선할 수 있으니까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 테일윈드79 혀 셀프수선법 : 2020/02/22 - 나이키 테일윈드79 혀 셀프수선 방법

 

결론은 사실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혀길이를 제외한다면 아주 큰 차이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매우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이 색상 차이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어떤 색상이 있는지 찾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색이 있다면 색상에 따라 제품을 고르셔도 무방할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2. 착화감

두 제품 모두 굉장히 편안합니다. 정말 편안해요. 그리고 가볍습니다.

둘다 며칠간 신어본 느낌으로는 데이브레이크가 조금 더 편한 느낌은 있으나,

이는 정말 근소우위여서 착화감 부분에서는 두 신발 모두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3. 사이즈

테일윈드79는 정사이즈 / 데이브레이크는 반~한사이즈 업으로 가는걸 많이들 추천하십니다.

그래서 저는 원래 신는 사이즈가 255인데 테일윈드는 255 / 데이브레이크는 260을 구매했고 둘다 너무 잘 맞습니다.

저 역시도 테일윈드79는 정사이즈, 데이브레이크는 5mm 크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주의점

두 제품의 디자인이 유사한만큼 소재도 나일론으로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이나 비가 올 때는 착용을 안 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둘다 밑창이 미끄럼 방지가 제대로 안되는지 다른 신발들에 비해 유난히 미끄럽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유난히 테일윈드에 주름이 더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실제로 신어보면 데이브레이크에 비해 주름이 티가 많이 납니다.

 

데이브레이크는 제가 팬텀화이트 색상을 신어서 그런지 테일윈드보다 때가 훨씬 더 잘타고 티가 많이 났구요.

 

 

5. 구매처

데이브레이크는 국내 미발매 제품으로 해외 구매대행이나 국내 중고사이트의 매물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테일윈드79는 국내 발매가 됐으나 선풍적인 인기로 모두 품절되어 구할수가 없더라구요.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에도 일반적인 인기 사이즈는 모두 품절되어 아마 당분간은 매물로밖에 못 구할 듯싶습니다.

(흰/파 색상 기준입니다.)


나이키 테일윈드79 / 데이브레이크의 공동점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정말 디자인이 잘 나온 제품이니만큼 어떤 제품을 선택하셔도 후회는 없으실 듯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 듯 제작된 색상군이 가장 큰 차이점이니 색상을 위주로 결정하시면 도움이 될 듯하고

신어보고 구매하기 힘든 제품들이니만큼 사이즈와 주의점 정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고,

내일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