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남양주 팔당 맛집 : '뜨란채' 솔직 후기 / 낙지볶음, 한우

안녕하세요 ! 사흘 연휴가 모두 가고 벌써 마지막 날이네요 ㅠㅠ 즐거운 연휴 보내셨나요 ?

저는 이번주 수요일 여친님과 만난지 1,000일을 맞아서 남양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답니다 !

1년, 2년을 지나 벌써 천일이라니 정말 신기했어요 ~~ 

 

이날 남양주 팔당 쪽에서 먹은 음식점이 괜찮아서 소개시켜드리고자 글쓰게 되었습니다 ~^^

 


"남양주 팔당 - 뜨란채"

뜨란채의 입구

뜨란채는 서울 근교 남양주 팔당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낙지볶음과 한우를 취급하고 있어 여친님과 나름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

 

입구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장도 아주 넓어서 저 같은 초보 운전자들도 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

 

뜨란채의 메뉴
뜨란채의 메뉴

뜨란채에서는 저렇게 질좋은 소고기도 판매하고 있어서 소고기도 많이들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

저희는 낙지볶음을 먹으러 방문했기에 도토리 낙지정식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

 

자리에 앉아 물부터 따라 마시는데 보시다시피 물도 심상치 않습니다.

보리차도 아니라 약재를 우려서 만드셨는지 약재 맛이 강하게 나더라구요!! 물부터 건강함이 느껴지는 뜨란채였습니다.

물론 저는 찬 물이 마시고 싶어서 약재물은 한 컵만 마시고 생수를 요청했습니다 ㅎㅎㅎ 여친님은 이런 건강한 맛에 익숙해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

 

도토리 낙지정식 2인 - 24,000원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차례차례 음식이 나오며 한상 차림을 이룹니다 !

메인 메뉴인 낙지볶음과 도토리 해물파전, 샐러드, 도토리사발묵 그리고 곁들일 무생채와 콩나물까지 !

 

저는 자취생이라 즉석식품이나 튀김류의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어서 이런 건강한 밥상은 굉장히 오랜만이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

 

싱싱한 샐러드

새콤달콤한 드레싱이 올라간 싱싱한 샐러드로 먼저 입맛을 돋구어줍니다 ! 샐러드만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시원~한 사발묵도 개인 그릇에 담아서 떠먹어주고요 ~~

 

대박이었던 도토리해물파전

미식가인 여친님께 메인메뉴인 낙지볶음보다 더 맛있다며 호평을 받았던 도토리해물파전입니다.

맛은 많이들 드셔보셨을 해물파전과 비슷한데 도토리로 만들어서 그런지 식감이 굉장히 쫀독쫀독 부들부들하니 특이합니다.

 

처음 맛보는데 계속 손이 가는 맛있는 특이함있죠 ? 요 도토리해물파전이 정말 별미였습니다 !!

 

낙지볶음

불맛이 흠씬 났던 낙지볶음입니다 ! 갖은 채소들과 쫄깃한 낙지들이 큼직하게 들어가있습니다.

큼직큼직하게 들어가있어서 가위를 주시는데 기호에 맞는 크기로 잘라서 드시면 됩니다 ! 

정작 메인메뉴인 낙지는 다른 곳들에 비해 크게 더 맛있거나 하지는 않았답니다. 그냥 무난하게 맛있는 정도였어요 !

 

석석 비벼 한입

낙지와 무생채, 콩나물을 함께 넣고 비벼줍니다.

여친님의 아이디어로 사장님께 참기름을 요청해서 참기름도 좀 넣어주니 고소~한 향과 맛이 가미되어 더욱 맛있습니다.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께는 좀 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둘다 한 그릇씩 모두 비운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 나왔습니다^^

매장 사진은 미처 찍지 못 했지만 매장이 굉장히 넓어서 단체로 가기도 충분히 좋을 것 같아요 ~

 

아주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건강하게 무난한 식사를 한 뜨란채였습니다 !

낙지볶음은 몰라도 도토리 해물파전은 계속 생각날 것 같아요 ~~

팔당 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한 번 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